Search
🥂

제 1회 Homecoming Day

태그
NetworkingDay
날짜
2025/05/31

행사 개요

일시: 2025년 5월 30일 오후 5시
장소: 하나스퀘어 B112 강당

식순

Search
식순
시간
세션명
비고
16: 15 ~ 17:15
15~20분 발표 + Q&A - 연구: 강지원님 - 취업: 박서현님 - 유학: 안동훈님
17:15~18:00
이때 할거 설계 해오기 + 방명록 + 경품 리스트업, 구매 및 준비
17:35~17:45

OB 경험 공유 세션

연구: 이성윤(LKLab, KAIST AI)
25-1_Homecoming_Day_연구세션_이성윤.pdf
1095.8KB
취업: 황상민
25-1 Homecoming Day_취업세션_황상민.pptx
15268.8KB
창업: 김정우
25-1 Homecoming Day 발표 - 김정우.pdf
1547.1KB

네트워킹 세션

네트워킹 세션 1
팀 배정
TBA
네트워킹 세션 2
팀 배정
TBA

오시는 길

뒤풀이 장소

놀란치킨
원래 장소 : 하스 강당
→새로운 아이디어 나옴
1.
장소, 형식 결정(하스 vs 느좋 바)
T12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19길 15 지하 https://naver.me/GjGXYqiV
제가 쿱스를 했거든요
여기는 1970년부터
여기서 했어요 신년회를
강당에서 홈커밍 한다? → 네트워킹 하세요~
너같으면 하겠냐?
뒷풀이랑 본행사를 나누는게 아니라
그냥 밥 먹으면서 행사를 하면 안됨?
이러면 네트워킹도 훨씬 잘되고
분위기도 좋을것 같다
1.
돈이 많이 듬 →
참가비를 걷는다?
OB분들이 올까요? 제가 OB분들과 굉장히 친한 유진님께 들어본 결과
OB분들은 뒷풀이 지원을 원한대요
→ 지금도 돈쓰기 싫다 근데 돈을 내고 오라고한다? 흠…
그거를 견적을 내보고 그러면 파악을 해봅시다
근데 제생각에는
돈을 좀 써도 돼요 30만원
그니까 전액 무료를 말하는 건 아니에요
뒷풀이 돈은 보통 N빵 하잖아그치?
그러니까 그냥 어..아이쿠에서 일부 부담하고 나머지를 N빵하는식으로
돈이 부담이라고 하니까. 그렇죠 지금 그..설문을 하신 인원은 27명인데
이게 OB인원 아니고 다 통합 현역들이 별로 안했음 OB들 좀 많이 함
그리고 이거보다 훨씬 많이올거임 왜냐? 뉴립스가 오늘 끝났거든 그래서 리마인드 하면 더 많이 올것같다
그리고 제가 각 기수 회장님들한테 연락을 다 돌렸기때문에 좀 와줄거라는 희망회로
50명?
그니까 어떤느낌으로 가냐면
대관은 아이쿠 돈으로 해
아 그렇네? 그거는 연락을 해봅시다 연락을 해서 견적을본다
연락은 : 마현우
1.
명찰 제작 및 주문
할사람?
그럼 대협부장이 알아서 하세요
본인이 하던 시키던
1.
네트워킹 때 할만한 것 마련, 제작
→ 이거는 바에서 한다라는 가정이 있으면 더 중요해요
뭘 할것인가?
레크리에이션 짜기 → 박주현 섭외?
근데 OB들의 의견은 뭐냐면
레크리에이션 하지 말자 - 늙어서 힘들다, 어차피 어색하다
그냥 소규모로 조 짜서 얘기하게 해달라(이거는 하스 강당에서하는거 기준)
그러면
아이쿠 소개
회장 축사
연사 발표
→ 그냥 조끼리 얘기하기?
→ 레크리에이션 한번 하기? 하더라도 짧게 해야해.
뭐가 더 나을것같아요? 바에서 한다는 가정하에
그니까 처음에는 기수끼리 앉히고
레크끝나고
→ 그럼 조를 2번 짜야됨 왜냐면 기수끼리도 누구를 같이 앉힐지 생각해야 되니까 (이건 감안)
테이블 한번 섞기(조끼리) Good!
고민 : 레크를 아이스브레이킹 하려고 하는건데 레크끝나고 섞으면 대화가 되나?
같은 테이블에 같은 조원이 시작부터 앉아있는거거든?
그러면 레크리에이션 하는 동안도 조끼리 어차피 얘기를할거아니야
그러면 짧게 얘기를 해
그다음에 사람들의 니즈는 뭐냐
그러고 나서 어느정도 OB들끼리 얘기를 하고싶어할 것 같음
→ 그러면 OB테이블을 만들어줘야되나?
완전 나중에 명시적으로 여기서 얘기 나누세요 라고 하거나
2차를 가서 자연스럽게 찢거나
근데 그거는 이 OB 테이블로 넘어가는 타이밍 전에 다 얘기했음
2차를 갈거면 2차 대관
1.
방명록 판 제작
명찰을 재승이형이랑 제가 할게요
이런거 할까? 방명록 판은 음.
장소 대관할때 방명록같은거 하는거 ㄱㅊ?
된다고 하면 제작 - 대협부장이 알아서하세요
1.
경품 뭐 할까..?(할까 말까)
<작년 경품>
독거미 키보드
무선 마우스
손목받침대
몬스터 50캔 (이건좀..)
‘바’니까
술 주문해주기?
약간 칵테일 같은거..
독거미 키보드는 또 해도 나쁘지않긴함
탁상용 선풍기
생성형 AI 구독권
비타민? - 약간 대학원생이지만 건강 잘 챙기시라고..
목베게 - 해외 학회붙으면 잘 자면서 가시라고… (해외학회 많이 억셉되라고)
예산은 드릴테니
레크리에이션은 어떡하냐
사실 승민씨랑 서연이가 잘할것같긴한데.
<대협부>
경품 추가로 고민해서 예산안 나오면 뭘 얼마나 살지 견적 짜주시고
명찰 제작 업체 알아보고 제작하는거
방명록 판때기(온라인 방명록도 ㄱㅊ)근데 약간 느낌 없긴함 이거